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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창업과 성공하는 방법

by 안산상록수 2019. 9. 8.

 

스크랩 =>> 더드림소프트 디스크랩

 

안녕하세요 여러분이 셀러 지식을

쑥쑥 키워드리는 여러분의 셀링 요정

드림이 입니다 (✿◡‿◡)

최근 오픈마켓 창업에 많은 관심이 쏠리면서

오픈마켓 창업? 어떻게 하는 건데? 라고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함께 들어나면서

오늘은 오픈마켓 창업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고자 돌아왔습니다!

오픈마켓(Open market) 이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온라인 장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한 사이트에서 판매와 구매가 모두 가능한 열려있는

인터넷 쇼핑몰을 이야기 하는데요!! 오픈마켓에는

수 많은 상품이 올라와 있고, 가격 비교도 한 번에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죠!!

 

그렇다면, 오픈마켓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흔히들 6대 오픈마켓이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요~

스마트스토어, 쿠팡, 11번가, 옥션, 지마켓, 인터파크를

많이 이야기 합니다!!

스마트스토어, 쿠팡의 경우 유입이 가장 많고

실제 이용자 또한 엄청나기 때문에

오픈마켓 창업을 꿈꾸시는 분들은 이 두 곳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요~

사실 사용자가 많다는 이유 외에도 두 곳은

판매자 가입이 간편하다는 이유로 시작하게 됩니다!!

이 외 오픈마켓의 경우는 가입이 까다롭기 때문에

가입이 가장 간편한 쿠팡,스마트스토어에서

많이 시작하게 됩니다 ㅎㅎ

그중에서도 특히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발급 전에도 개설이 가능하기 때문에 판매자 가입이

가장 간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 스마스트토어 개설 후 2주안에 사업자등록증을

꼭 신청해주셔야 하고 이 시기를 놓치는 경우

추후 세금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2주 기한!! 꼭 기억해주세요!!

오픈마켓 창업이 레드오션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전문가들은 이제

과도기에서 안정기로 넘어가고 있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오픈마켓 창업이 진입이 쉬운 만큼

오래 버티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제 남을사람만 남았다라는 말이 되겠는데요~

이제 남아있는 판매자들끼리 경쟁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노출과 유입이 가장 큰 포인트가 되는데

노출이 잘 되기 위해서는 첫 번째가 바로

"많은 상품의 등록" 입니다.

상품 수가 많으면 상대적으로 노출 가능성이

높이지기 때문에 아무래도 하나의 스토어에서

업로드 가능한 50,000개를 모두 채워주는게

노출 경쟁에서 유리하겠죠!

하지만, 하나하나 수동으로 상품을 올리려면

50,000개 상품을 모두 업로드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어마무시 하기 때문에, 현명한 대표님들께서는

쇼핑몰솔루션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상품의 대량 수집과 등록이 가능하고,

상품을 팔아야 하는지, 어떻게 팔아야하는지

교육까지 가능한 더드림소프트 디스크랩과 함께라면

여러분의 오픈마켓 창업 스타트가 훨씬 쉬워집니다~^^

여러분의 오픈마켓 창업 도우미

더드림소프트 디스크랩과 함께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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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창업에 성공하는 방법

 

출처] 오픈마켓 창업에 성공하는 방법|작성자서망고

요즘 ​오픈마켓 창업 많이들 하시죠

몇 분에 하나씩 생기고 있다고 하니

경쟁률이 너무나 치열해요  

비율로 따지자면 오픈마켓을 창업한

66만명중 단 5%만이 살아남는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아무런 지식과 정보 없이

5%가 되기란 하늘에 별따기에요

 

 

옥션이나 티몬 11번가 등등에서

오픈마켓 창업을 많이들 하는데요

그렇게 창업만 한다고 끝이 아니죠

상품노출이 되고 홍보도 되야

상품판매까지 이어진다는거 아실거예요

그러려면 ​

무수히 많은 판매자와 똑같은 상품에서

상위에 뜨는 유리한 위치를 선점해야해요

 

아무리 좋은 제품을 팔아도

내가 파는 제품이 노출이 되지않는다면

당연히 구매율이 떨어지겠죠?

 

​상품 노출시키기 매출올리는공식

체험단 마케팅 진행 등등

​어려워보이지만 배우기만 하면 쉬운

 이걸 모르고 있어서  

창업에 실패하시는 분들이 많아요..ㅜ

오픈마켓 창업에 처음 뛰어드신 분들도

이 공식만 알고 따라만 하신다면

충분히 성공하실 수 있어요

​그러려면 오픈마켓에서 온라인 마케팅

1위로 선정된 인증된

전문 교육기관에서 배우셔야해요.

 

아카데미에서 배우시고 오픈마켓 창업에 성공하신

수강생들이 입을 모아 하시는 말은

홍보와 상품노출의 중요성이에요.

 

​사람들이 내 상품을 검색하고

클릭해서 구매하는 과정들이

온라인 강의에 다 나와있어요

 

​자리를 잡으면 홍보를 멈춰도

꾸준히 매출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링크 남겨놓을테니

 전문가에게 무료상담 받아보세요.

꼭 꼼꼼히 알아보고하셔서 창업 성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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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마켓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온라인 장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물품 공급이 가능하다.

G마켓 옥션 인터파크 등이 대표적 오픈마켓이다.

이들은 플랫폼을 제공한 대가로 상품을 등록한 사용자로부터 수수료를 받는다.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직거래 장터이기 때문에 매매 과정이 신속하다.

[네이버 지식백과] 오픈 마켓 [open market] (한경 경제용어사전)

 

 

오픈 마켓

요약 인터넷 열린 장터

누구나 팔려는 물건을 인터넷 점포(사이트)에 쉬 진열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성공 사례와 함께 소비자 피해가 늘어 규제를 강화할 대상이 됐다.

공정거래위원회가 2011년 6월 오픈 마켓에서 일어나는 소비자 피해(재산상 손해)에 대해 통신판매중개자(인터넷 사이트 운영자)와 상품판매업자가 연대 배상 책임을 지게 했다.

청약 철회를 방해하거나 기만적으로 소비자를 유인하는 행위도 돋우어 보기 시작했다.

그해 7월 방송통신위원회도 ‘모바일 콘텐츠 오픈마켓 상생협력 가이드라인’을 내놓았다.

정당한 이유 없이 특정 응용 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의 오픈 마켓 등록을 거부하거나 늦추지 못하게 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나 상품(콘텐츠)을 차별하지 말라는 뜻이었다.

당시 애플은 자사 애플리케이션 구매결제모듈인 ‘인 앱 퍼처스(In App Purchase)’ 를 쓰지 않았다는 이유를 들어 한국이퍼브의 앱스토어 입점을 허용하지 않았다.

자의적 판단에 따른 차별이었을 개연성이 커 논란이 일었다.

계약상의 지배적 지위를 이용한 불공정 거래 관행에 직접 책임을 물을 방안을 찾아야 할 것으로 보였다.

2011년 7월 이베이G마켓과 이베이옥션이 합병해 한국 내 오픈 마켓의 70%를 점유하는 기업으로 거듭난 것도 정책 당국의 규제 강화 조치를 자극했다.

합병 기업의 한국 내 거래액은 약 12조7,000억 원(2010년 기준)에 달했다.

11번가 같은 본토박이 오픈 마켓은 점유율 20%대에 머무르는 등 아직 미약하다.

[네이버 지식백과] 오픈 마켓 [Open Market] (ICT 시사용어 300, 2013.02.05)